본문 바로가기

내 집 같이 편안한 향기를 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센트온과 함께 향기마케팅을 펼치다

전 세계 JW Marriott Hotel에는 다른 호텔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JW Marriott 만의 시그니처 향이 있다. “subtle sophistication” 라고 명명된 JW Marriott의 향기는 JW 글로벌 향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향된 허브와 감귤향의 향이다. 각종 천연 허브와 기분 좋고 달콤한 시트러스의 향이 적절히 조화되어 상큼하고 달콤한 향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JW Marriott Hotel 로비에서 동일한 향을 맡을 수 있기에 아무리 낯선 도시를 방문해도 JW Marriott에 방문하게 되면 익숙한 향을 느낄 수 있어 보다 편안하고 안정감을 체감하게 된다.

향기로 함께 스며드는 진정성있는 서비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차보옥 이사
Director of Rooms    

고객 만족을 위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기본방침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는 호텔을 찾아오시는 고객님들께 유일무이, 직관, 정성, 따뜻함이라는 JW 핵심가치에 입각하여 고객에게 정성어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우리 호텔에 머무는 동안 따뜻한 환영을 받고,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고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려고 한다. 또한 손님이 원하는 사소한 것이라도 언제나 주의를 기울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해 드리며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하려고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현재 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향기의 특징은

전 세계 JW 글로벌 향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조향된 JW 메리어트만의 향은 ‘subtle sophisication’ 이라는 향기를 사용하고 있다. 허브와 감귤향을 조향하여 만들어 졌는데, 각종 천연 허브와 기분 좋고 달콤한 시트러스의 향이 적절히 조화되어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특징이다.

 호텔 향기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호텔 입구에서부터 JW 메리어트 만의 향기를 느끼시면서 마치 내 집에 온 것 같은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호텔을 찾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다른 장소에 방문을 하면 설렘 반 두려움 반도 있기 마련인지라 긴장을 하기도 하는데 이 향으로 손님들이 보다 편안함을 느끼시고 긴장감도 완화된다는 피드백을 들었다. 또한 미국 메리어트에서 느꼈었던 향이라며 반가워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어 반응이 좋은 편이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 호텔을 찾는 손님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제공하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 대한 좋은 기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것이다.

향후 향기마케팅에 대한 견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데 향기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JW 메리어트만의 향기를 통해 고객들은 JW 메리어트의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가슴 속에 담게 될 것이다. 향후에도 당연히 향기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 있다. 또한 후각 이외에도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구상 중이다.

앞으로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의서비스방향과목표는

겉치레에 치중하지 않고 진정한 럭셔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것이 우리 호텔이 지향하는 서비스의 방향이자 목표다. 또한 얼마 전에 JW 트리트먼트 브랜드 스탠다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서비스에 대한 방향이 조금 더 추가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부분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서비스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근무하는 직원이 항상 행복하고 기쁜 일이 있으며 그러한 기쁨이 손님들에게도 전해진다는 것인데, 직원들에게도 이러한 점을 항상 각인 시키고 있다. 이러한 JW Treatment에 입각하여 사내에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AAW(고객 감사 주간)을 계획 중에 있다.  

[출처: 매거진 호텔 아비아]